카테고리 없음
독후감 | 팬을 만드는 마케팅 (문영호 지음)
여니제인
2022. 3. 31. 22:39
728x90
반응형



이 책을 읽고 결론적으로 마케팅에서 제일 중요한 건
결국은 '스토리'구나 라는 생각이 들었다.
이 책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구절이 있었는데,
"소비자들은 똑똑하다.
하지만 재미있는 사실은 사람들의 의사결정 과정이 항상 이성적이진 않다는 거다.
전통적인 경제학에서는 사람들이 이성적이고
최대한 똑똑한 결정을 내린다고 믿었다.
하지만 행동경제학들이 등장하면서 인간은 자주 비합리적이고
비이성적인 선택을 한다는 걸 밝혀냈다." 이다.
이 책에서 말했던 대로,
소비자는 때론 비이성적인(혹은 감정에 의한) 소비 결정을 할 때가 있고,
주로 스토리가 이러한 소비자의 마음을 움직일 수 있는 것 같다.(정감성)
나 또한 맛집을 찾기 위하여
블로그 포스팅들을 읽다보면,
끄덕이며 더 공감이 가고
해당 맛집을 선택했던 비중이 올라갔던 것 같다.
트레바리 첫 모임에서도
어떤 분께서(놀러가기로 오셨던 분 같았음)
스토리의 중요성을 이야기 했듯이,
브랜드에 스토리가 없으면 희소성만 있을 수 있으니
그 브랜드의 가치가 빛나려면
결국은 스토리가 필요하다 라는 내용이 생각났다.
아직 브랜딩을 제대로 한 적은 없지만,
내가 제대로 된 판매 혹 마케팅을 한다면
소비자들에게 정감을 줄 수 있는 '스토리'에 대하여
더 강점을 둬야겠다라고 생각 들었다.
그리고 책이 얇은데 핵심만 있어서 더더욱 좋았다.
나중에 다시 읽고 싶은 책!

#팬을만드는마케팅
#마케팅책
#마케팅도서
#문영호
#와이씨컬리지
#부산영어학원
728x90
반응형